I. 일러스트 디자인 기초 이론
1. 디자인 기초 이론 이론
(1) 빛과 그림자
빛이 들어오는 방향에 대한 밝고 어두운 부분의 표현과 빛이 바닥면에 반사되어 형성되는 반사광의 표현.
기초 도형을 이용한 빛과 그림자 표현
- 구 -
- 정육면체 -
- 원기둥 -
- 구(원)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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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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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ft(시프트)를 누른 상태에서 동그란 오브젝트를 그려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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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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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의 gradient(그라디언트) 효과를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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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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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과 같이 gradient(그라디언트) 효과를 1번 위치 클릭 후 2번 위치까지 드래그를 하여 그라디언트 효과를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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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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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ient(그라디언트) 에 포인트 점을 1개 추가하여 그림과 같이 반사광효과를 표현해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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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자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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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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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를 만들어주고 gradient(그라디언트)를 적용 그림과 같이 그라디언트를 반대로 적용시키고 multiply(멀티플라이)효과를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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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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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오브젝트의 중앙을 구(원)의 하단에 위치한다.
Ctrl+<’ 키를 눌러 그림자를 구(원)의 아래쪽으로 옮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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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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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를 ‘Alt+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클릭하여 적당한 크기로 그림자를 만들어 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