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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단축키 저작권 용어설명

Ⅲ. 알아두면 유용한 일러스트 TIP

1. 효과

일러스트 제작 시 투명도(Transparency)를 활용하면 다양한 효과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물의 밝고 어두운 부분을 표현할 때 조립식으로 표현을 하면 다양한 색이나 모양의 사물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원본 이미지>

- 스크린(Screen) 효과- 멀티(Multiply) 효과- 색과 무늬만 적용

스크린(Screen) 효과 검정부 분은 투명해지고 흰색 부분은 밝게 나타나게 됩니다. 기구의 밝은 부분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 효과입니다.
멀티(Multiply) 효과 색을 넣을 때 흰색 부분은 투명해지고 색이 적용된 부분만 색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구의 색 중 어두운 부분의 색을 진하게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 효과입니다.
메시(Mesh)나 그레이디언트(Gradient)를 사용하지 않고 색을 적용하였습니다. 보통 동시에 메시(Mesh)나 그레이디언트(Gradient)를 사용하여 면의 무늬나 색상 표현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경우 사물의 무늬나 색상을 여러
가지 형식으로 표현하는데 힘든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립 방식으로 표현하면 쉽게 사물의 무늬 및 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 하나의 이미지로 여러 개의 결과물 제작이 가능합니다.

② 조명효과
투명효과를 활용하면 색의 조합을 이용하여 조명효과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컬러 닷지(Color Dodge) 효과>



<컬러 번(Color Burn) 효과>

컬러 닷지(Color Dodge) 효과 검정 부분은 색의 적용을 많이 받지 않지만 색이 밝아지면서 겹치는 색상이 밝아지고 명도 또한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컬러 번(Color Burn) 효과 컬러닷지(Color Dodge)와는 반대의 효과로 어두워지면서 명도는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색이 겹치면서 표현되는 효과를 많이 사용합니다. 스크린(Screen) 등을 활용할 경우 명도에는 변화가 없고 밝기만 조절되지만 컬러 닷지(Color Dodge)의 경우는 명도도 함께 적용되어 색의 선명도도 높아지면서 밝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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