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키워드
주간 월간 연간
검색  상세검색
이벤트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세상 아사달이 만들어갑니다.
디자인센터 보유 현황 오늘어제이번달지난달누적
웹기획
HTML 사용법
포토샵 사용법
일러스트 사용법
플래시 사용법
일러스트 만들기
편집사진 만들기
사물 편집사진 만들기
플래시 모션 만들기
    - 기초 모션 만들기
    - 무비 만들기
    - 텍스트 모션 만들기
    - 엘리먼트 만들기
    - 배너 만들기
    - 비주얼 만들기
플래시 스크립트 만들기
웹구성 요소 만들기
웹 페이지 만들기
비즈니스 홈페이지 만들기
생활 홈페이지 만들기
쇼핑몰 홈페이지 만들기
배너 만들기
Home > 디자인 센터 > 웹강좌 > 플래시 모션 만들기 > 배너 만들기
배너 만들기 1 배너 만들기 2 배너 만들기 3 배너 만들기 4


▸14번 라인
블라인드가 시간차를 두고 복제되는 것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작업이 시작할 때 보았듯이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블라인드가 동시에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시간차를 두고 이미지가 아래에서 위로 보이게 됩니다.
우선 'age'라는 임의의 변수 값을 주겠습니다.
-2*1을 주는 것은 i의 값은 점점 증가하므로 시작되는 시점을 다르게 주는 것입니다. trace를 이용해 보면 i값은 점점 증가하지만 '-2'라는 음수 값이 있으므로 시작되는 시점이 더 나중이 됩니다.


▸ 16-22번 라인
복제된 무비클립이 매 프레임마다 설정되어야 하므로 '_mc.onEnterFrame=function()'을 써주고, this.age는 1씩 증가해야 하므로 this.age++이라고 적습니다. 앞에 라인13에서 '_mc.'의 높이를 0으로 주던 것에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높이를 증가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age의 값이 '0'이상이 되면 실행하도록 설정합니다. 앞에서 age의 값의 시간차를 적용한 이유도 this.age++에 의해 1씩 증가하므로 -2에서 시작하는 age는 -2 → -1,0이 되어야 실행이 될 것이고 -4에서 시작하는 age는 -4 → -3 → -2 → -1 → 0이 되어야 실행되므로 그 값만큼 시간차가 생기게 됩니다.

This._height+=0.2*(Mate.ceil(spaceY-this._height)) 부분을 더 쉽게 풀면 this._height=this._height+0.2*(Mate.ceil(this.box._height-this._height))가 됩니다. This._height+= 0.2*(...)은 this._height = this._height+02.*(...)을 간추린 것이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부드러운 움직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his._height = this._height+0.2*(targetX._height-this._height)
targetX._height라는 것은 최종적으로 움직여질 this의 높이를 말합니다.
현재 this(_mc)의 높이는 '0'이라고 설정해 놓았습니다. '0'의 값에서 spaceY 곧 this.box의 높이인 '8'에 도달해야 합니다.
그러면 '0.2'라는 값이 무엇인지 숫자를 대입해서 알아봅시다.

This._height=0
box._height=8
※ 0+0.2*(8-0)= 1.6이 됩니다.

1.6이라는 값은 전체 8에서 1.6만큼 증가되었다는 뜻입니다. 전체가 8이고 거기에서 1.6만큼 증가되었으니 남은 양은 8-1.6=6.4가 됩니다.

도달해야 하는 높이값이 6.4로 줄어들었고 6.4에 0.2를 곱하면 1.28이 됩니다. 6.4에서 1.28만큼 증가되었으니 남은 양은 5.12가 됩니다.

※ 이와 같이 this의 높이값이 계속해서 box 높이에 0.2를 곱한 값만큼 증가하면 부드럽게 목표 높이만큼 증가하게 되어 블라인드를 좀 더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Math.ceil'의 값을 넣는 이유는 블라인드가 완전히 이미지를 덮어주기 위해 소수점 자리를 올려주기 위해서 입니다.

28. 검은색 블라인드가 이미지를 모두 잘 덮는지 'Ctrl+Enter'로 확인합니다.


29. 출력한 새창을 닫고, 현재 마스크무비에서 한 단계 위인 '음식무비클립'으로 이동하겠습니다. 현재의 Stage를 더블클릭하거나 타임라인 아래에 적혀 있는 '음식무비클립'을 선택합니다.


30. '음식무비클립'으로 이동한 후 '마스크' 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여 'Mask'를 선택합니다.


31. '마스크' 레이어와 '음식이미지'가 아래와 같이 바뀌면서 Stage에 있던 음식 이미지와 마스크 이미지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잠금을 해제하면 이미지가 보입니다.)


32. Ctrl+Enter(Publishing)하여 확인해 봅니다.


사이트명 : 아사달닷컴 | 회사명 : (주)아사달 | 대표이사 : 서창녕 | 대표전화 : 02-2026-2000 | 팩스번호 : 02-2026-2008
사업자등록번호 : 206-81-24351 | 법인등록번호 : 110111-1940504 | 통신판매업신고 : 제18-890호 | 벤처확인번호 : 051134532200563
(우편번호 : 153-8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371-28번지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8층 (주)아사달
Copyright ⓒ asadal.com All rights reserved.
아사달 이용 가능 브라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