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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sert 메뉴
새로운 심벌을 생성하거나 오브젝트들 심벌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레임의 추가, 삭제 기능들과 트위닝 기능 등이 있습니다. |
* 심벌(symbol)이란?
심벌이란 플래시 무비에서 사용되는 오브젝트를 여러 번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에 저장해 둔 것을 말합니다. 심벌에는 그래픽 심벌과 무비 심벌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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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ew Symbol : 새로운 심벌을 만듭니다. 단축키 [Ctrl+F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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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Timeline : 레이어, 타임라인 편집과 관련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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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Layer : 새로운 레이어를 만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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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Layer Folder : 새로운 레이어 폴더를 만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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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Motion Guide : 선택한 레이어 위에 새로운 가이드 역학을 할 레이어가 만들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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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Frame : 현재 선택된 프레임 뒤로 한 프레임이 만들어집니다.
⑤ Keyframe : 타임라인의 선택된 프레임에 키프레임을 삽입합니다.
⑥ Blank Keyframe : 타임라인의 선택된 위치에 빈 프레임을 삽입합니다. (빈 프레임이란 키 프레임 사이에 아무런 효과가 삽입되지 않은 상태의 프레임을 말합니다.)
⑦ Creat Motion Tween : 선택된 두 개의 키프레임 사이에 모션 트위닝을 적용합니다. 프레임과 관련된 메뉴들은 타임라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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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Timeline Effects : 플래시 2004 버전부터 새로이 추가된 타임라인 효과 적용 기능입니다.
① Assista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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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Copy to Grid : 심벌을 여러 개로 복사하는 역할을 하며 표를 만들 때 용이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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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Distributed Duplicate : 아래와 같이 설정한 후 화면상에서 보면 복제된 값이 보이지 않지만 퍼블리싱하면 10 프레임 간격으로 나타납니다. 같은 모양의 심벌을 크기, 색상, 알파 값을 조절하여 여러 개로 나타내는 모션으로 제작 시 용이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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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Effec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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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ur : 무비클립 심벌에서만 가능하며, 하단 Properties 에서 Filter 탭과 동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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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rop Shadow : 무비클립 심벌에서만 가능하며, 하단 Properties에서 Filter 탭과 동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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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pand : 심벌을 확장/축소시키는 모션을 만들 때 용이합니다.
아래와 같이 Expand를 체크해 줄 경우 확대되는 모션만 반복적으로 보이며, Squeeze를 체크하면 축소되는 모션, Both를 체크하면 확대되었다가 축소되는 모션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Change Fragment size by를 0으로 설정하고 Expand를 누르면 왼쪽으로 반복 이동하고, Squeeze를 누르면 오른쪽으로 반복이동, Both를 누르면 좌우로 움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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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ft Group Center by는 움직이는 x축, y축을 설정해 줄 수 있으며, Change Fragment Size by 값이 클수록 확장되는 값이 커집니다. Effect Duration은 모션의 프레임 길이를 말합니다. |
- Explode : 심벌의 퍼짐, 폭발 모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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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Transform/Transi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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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ransform : 회전하면서 크기가 변화하거나 색상이 변화하는 모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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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ransition : 점차 사라지는 모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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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cene : 새로운 Scene(장면)을 만듭니다. Scene 패널 하단의 Add Scene 버튼을 이용하며 추가된 Scene은 타임라인 메뉴 우측상단의 Scene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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